Intro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가 효율적이고 가성비가 있다고 생각되는 흥미로운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Baseus 블레이드 HD 2세대 PD 100W 고속충전 노트북 대용량 보조배터리 20000mAh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고속 충전과 대용량 배터리를 결합하여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궁극의 보조배터리입니다. 보조배터리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더 나아가 노트북 충전을 원하시는 분들께 이 제품을 강력 추천합니다.
사고 싶은 이유
저는 밖에 나갈 때면 항상 충전기를 챙겨가는 편입니다. 한국은 공공장소 어디를 가도 편리하게 전기 코드를 사용해 충전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하지만, 당장 옆 나라 일본만 하더라도 카페나 식당에서 개인 디바이스를 충전하는 일이 눈치 보이는 일이며, 심지어는 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나라에서는 편리한 것이 해외로 나가게 되면 불편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사고 싶은 이유는 여행 갈 때 쓰고 싶어서입니다.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스마트폰은 거의 목숨 다음으로 소중한 디바이스가 됩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없이는 여행이 힘들 정도로 소중해졌는데, 예로 들었던 일본만 하더라도 여행 도중 배터리가 부족해지거나 꺼지게 되는 경우 난감해집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 여행 중 찍었던 영상들을 맥북을 이용해 편집도 합니다. 촬영은 또 고프로로 하게 되는데, 1~2시간만 촬영해도 배터리가 다 닳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런 저에게 있어서 노트북을 포함한 여러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는 필수입니다. 그러던 중 알아본 제품들 중 디자인, 성능, 가격 모든 면에서 합리적이고 뛰어나다고 생각된 제품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노트북까지 충전하려면 높은 출력의 제품이어야 합니다. |
100W의 출력을 자랑하는 블레이드 2 HD 제품은 노트북 충전뿐만 아니라 동시에 다른 디바이스 충전도 가능하게 합니다. 그렇기에 맥북, 아이폰 그리고 고프로를 동시에 충전해야 하는 저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
제품 활용 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저는 이 제품을 백패킹, 1박 2일 여행, 그리고 더 나아가 해외여행 때 반드시 챙겨갈 것 같습니다. 베이스어스에서 이 제품 외에도 파는 다른 제품이 있습니다. 베이스어스 블레이드 2라는 제품인데, 블레이드 HD 2 제품보다 용량은 작지만 무게는 100g 더 가볍고 두께 또한 반으로 매우 컴팩트한 제품입니다.
저는 미니멀한 제품을 좋아하는 만큼,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오늘 소개하는 제품보다는 블레이드 2 제품이 더 마음에 듭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똑같이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데, 더 가볍고 얇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더 무겁고 큰 블레이드 HD 2 제품을 소개하고 실제로 제가 구매한 이유는 패스스루 기능 때문입니다.
패스스루
보조배터리 패스스루 기능이란,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동시에 다른 기기도 충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쉽게 말해,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동시에 다른 기기도 충전이 가능한 거죠.
아까 제가 이 제품을 해외여행 갈 때 챙겨간다고 했잖아요? 이 제품만 있다면 이 기기 하나로 3개의 기기(맥북, 아이폰, 고프로)를 자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보조배터리, 맥북, 아이폰, 고프로 모든 제품이 충전되어 있어 여행 중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완충된 보조배터리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20,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덕분에 함께 여행 간 일행들의 기기도 제가 충전해줄 수 있습니다(혼자 여행을 선호하기는 하지만요).
제품의 특색
이 제품이 다른 보조배터리와 차별화되는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00W 초고속 충전
• PD 100W 충전이 가능해 일반 보조배터리보다 훨씬 빠르고 강력한 충전 성능을 제공합니다. 내가 갤럭시 유저든 아이폰 유저든 웬만한 스마트폰은 25W의 최근 나오고 있는 플래그쉽 기기들은 45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그렇기에 그런 제품들도 충전 선만 좋다면 빠른 충전이 가능해집니다. 30분 충전으로 맥북 또한 30% 충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맥북의 전력 효율은 매우 좋아 30%의 배터리로도 급한 작업은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2. 슬림한 디자인
• 두께 1.9cm (사실상 2cm)로 대용량 보조배터리임에도 불구하고 슬림한 형태를 유지하여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웬만한 노트북 보조배터리는 둔탁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쓰는 노트북 파우치에 넣게 되면 부피가 커지게 되고 가방 안에 넣어도 그만큼 부피를 차지하게 되어 매우 불편해집니다. 그리고 450g의 제품 또한 제가 무겁다는 뉘앙스를 품었지만, 이 정도의 용량을 제공하는 제품 중 450그램은 그렇게 무거운 무게가 아닙니다.
Aliexpress에서 17만원 가량의 제품으로 무게는 약 590그램 | 노트북 파우치에 노트북이랑 같이 넣을 수 있을정도 슬림한 블레이드 HD 2 |
3. 스마트 디스플레이
• 전력 사용량, 충전 상태, 포트별 출력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줘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를 입력 (충전하는 행위) 하는 동안에는 완충까지의 시간이 표시 되며, 주황색 불로 급속충전이 되고 있는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보조배터리를 출력 (다른 기기를 충전 하는 행위) 하는 동안에는 보조배터리의 잔량이 나와 있어 대략적으로 보조배터리를 얼마큼 더 오래 쓸 수 있는지 가늠하게 해 줍니다. 불빛 4개 중 잔량을 나타내주는 제품은 많지만 숫자로 표시해주는 제품은 시장에 많이 없습니다.
4. 안전한 충전
• 과전류 보호, 과충전 방지, 단락 보호 등 안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입력은 60W으로 제한하기에 안전정으로 보조배터리가 충전이 됩니다. 또한 온도센서가 제품에 내재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온도를 감지합니다. 저전력만 지원하는 제품에 높은 전력으로 충전을 하게 되는 경우 반대로 해당 제품의 수명에 좋지 않은데요, usb A 타입을 지원하기에 그러한 제품을 안전적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저 같은 경우 오닉스 에어 c 라는 이북을 씁니다. 이 제품을 충전할 때는 제품의 배터리 수명을 위해서는 5V 1A의 전력으로 충전을 해줘야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대부분 c to c type을 지원하는 충전기만 쓰기에 지속적으로 이렇게 쓰는 것은 제 제품에 좋지 못합니다.
5. 다중 포트 지원
• 4개의 포트를 통해 여러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2개의 C type으로 입력/출력 이 가능하고, 2개의 A type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그만큼 범용성이 넓습니다. 제 오닉스 에어 이북리더기는 저전력 기기로 볼 수 있겠습니다.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Baseus 블레이드 HD 2세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11박 12일의 여행을 떠나기 전 해외직구로 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정가 보다 대략 4만 원이 저렴했기에 기쁜 마음으로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 배송 특성상 제품이 늦게 와 여행에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돌아와서 충전해서 사용하려고 하닌깐 충전은커녕 방전이 되어서 제품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기간이 지나 환불도 안되어서 저는 6만 원짜리 쓰레기를 사게 된 셈입니다.
국내 정발로 구매했더라면 무상 A/S가 가능하지만 문의해본 결과 해외제품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안 해줍니다. 그럼에도 저는 이 제품을 돈을 모아 다시 살 예정입니다. 그만큼 디자인이나 마감이 훌륭하고 제 라이프 스타일에 너무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문제없이 구매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너무 만족해하면 쓰는 것이 눈에 보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꼭 해외직구가 아닌 정가로 보증되는 국내 제품을 구매할 것을 강력히 권고합니다.
다소 높은 가격대가 부담일 수 있지만, 이 제품이 제공하는 성능과 안정성, 그리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고려하면 충분히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품 웹사이트:
보증과 빠른 배송이 되는 쿠팡:
https://link.coupang.com/a/b2itln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