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홋카이도 하면 온천이 떠오르는 이유는 이 지역이 일본 내에서도 온천 문화가 특히 발달한 곳으로, 홋카이도 특유의 자연환경과 기후 덕분에 온천을 즐기기에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홋카이도는 일본 열도의 북쪽 끝에 위치하며, 지리적으로 화산 활동이 활발한 지역입니다. 이로 인해 홋카이도 전역에 걸쳐 다양한 온천이 존재하며, 각각의 온천은 독특한 성분과 효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유황, 철분, 탄산 등 다양한 광물질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은 온천이 많습니다. 그중 오늘 여행지로 추천드릴곳은 "노보리베츠"로 “온천의 천국”으로 불리는 곳이며 다양한 효능을 지닌 온천수와 "지옥 계곡(지고쿠다니)" 같은 독특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1. 추천 이유
홋카이도에는 "노보리베츠 온천" 말고도 "조잔케이 온천", "니세코 온천" 등 정말 많은 온천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그중 "노보리베츠 온천"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온천 말고도 즐길 거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온천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곳인 만큼 9가지의 다양한 온천수가 있기에 다양한 종류의 온천수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노보리베츠 마을 곳곳에는 간단히 발을 담글 수 있는 무료 족욕탕이 마련되어 있으며, 숙소마다 멋진 설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이 유명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눈이 내리는 풍경 속에서 따뜻한 온천을 즐길 수 있어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합니다. 노보리베츠는 “도깨비 마을”로도 불리며, 온천과 관련된 전설 속 도깨비(오니)가 마을의 상징으로 자리 잡고 있어 "도깨비 동상", "도깨비 축제"가 있어 마을 곳곳에 다양한 크기와 표정을 가진 도깨비 동상이 설치되어 있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리고 "노보리베츠"만의 관광지인 "지옥계곡"은 화산 활동으로 인해 형성된 협곡으로, 끊임없이 김이 솟아오르고 유황 냄새가 퍼지는 독특한 풍경을 제공하는 동시 하이킹 코스가 있어 낮에는 하이킹, 저녁에는 온천에서 몸을 녹일 수도 있습니다.
2. 가격과 온천 패키지
홋카이도에는 너무 많은 온천이 있기에 가격대는 정말 다양하지만, 2인 기준 1박을 비수기에는 20-30만 원 성수기에는 30-40만 원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을 하고 있는데요, 어떠한 것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비싼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시로 들 숙소는 바로 노보리베츠에서 인기가 많은 <카소우테이 하나야 료칸 (Kashoutei Hanaya Ryokan)>입니다. 해당 숙소의 가격대는 20-40만 원 정도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인실도 제공을 해서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천은 숙소의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아쉬운 점은 다른 료칸에 비해 온천이 작은 편이고 유황 온천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아늑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오히려 적합한 곳입니다. 저녁에는 일본의 "가이세키 요리"를 객실에서 즐길 수 있으며 조식도 제공합니다. 돌아갈 때는 무료 서틀 버스 서비스를 이용해서 노보리베츠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이세키"란 일본 전통의 고급 코스 요리로 7가지의 코스가 있습니다. 계절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어서 주는 대로 드셔도 만족할 요리 코스입니다.
3. 지옥계곡
지옥 계곡(지고쿠다니)은 홋카이도 노보리베츠 온천 지역에 위치한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협곡으로, 뜨거운 온천수와 유황 가스가 분출되는 독특한 지형이 특징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끊임없이 뿜어져 나오는 유황 연기와 뜨거운 물웅덩이들로 인해 마치 지옥 같은 풍경을 연상시킵니다. 이곳은 홋카이도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노보리베츠의 온천에 묶게 되면 걸어서 30분 밖에 걸리지 않는 위치에 지옥계곡이 있다 보니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이곳의 특징으로는 지옥 계곡은 약 10,000톤 이상의 뜨거운 온천수와 증기가 매일 분출되며, 이 온천수는 노보리베츠 온천 마을로 흘러 들어가 다양한 온천탕에 사용됩니다. 화산 지형과 유황 가스가 만들어내는 황갈색과 회색의 대조적인 풍경은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장관이고,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가벼운 하이킹을 즐기며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요 포인트로는 유황 분출구, 온천수 웅덩이, 천연 족욕탕 등이 무료 온천 체험도 가능합니다. 특히 겨울에 간다면 눈 덮인 계곡과 뜨거운 온천의 대조되는 풍경 또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숭이들이 온천을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홋카이도 하면 겨울 여행이고, 겨울에 온천을 즐기는 것 만으로 여행의 피로를 푸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너무 많은 온천 여행지가 있기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온천뿐만 아니라 지옥계곡이 주는 이색적인 풍경을 즐기며 몸도 즐겁고 눈이 즐거운 여행을 하길 바라는 마음에 여러 온천 중 노보리베츠 온천을 추천드립니다.